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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 08 - 29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D+3Game Engine/Unreal 2024. 9. 3. 17:18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3주차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액터 조작
- 미사일 함정 및 미사일
- 점프대
- 텔레포트
- 떨어지는 발판떨어지는 발판
콜리전안에 들어오면 일정 지연시간이 주어지고 그 후에 물리를 적용받게하여 발판을 구성하였습니다.
점프대
콜리전안에 플레이하고 있는 ThirdPersonChracter가 접근할시 화살표 방향으로 날리는값(수정가능) 만큼 날리는 Add Impulse 를 실행시켜준다.
텔레포트
먼저, 텔레포트 이동지점이 지정이 안되어 있을 경우에는
왼쪽 상단에 텔레포트 지점이 설정되어 있지않다고 경고 문구를 표시한 다음에 게임을 일시정지시켜 개발자에게 텔레포트 지점을 설정해주도록 한다.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콜리전안으로 들어올 시, 텔레포트가 되고 있다는 효과인 나이아가라 이펙트를 활성화시켜주고,
3초뒤에 텔레포트 지점으로 콜리전안으로 들어온 액터가 텔레포트 되게한다.
이때 들어온 액터의 움직임 모드 Set Movement Mode를 사용하여 Walking으로 설정해준다.
미사일 함정 및 미사일
* 미사일 컴포넌트
- 미사일은 함정발동 시 날아갈 방향을 정할 Arrow
- 플레이어와 충돌시 태그를 게임오버로 바꾸기 위한 Trigger
- 움직이는 속도 및 움직임 활성화 여부를 위한 ProjectileMovement* 미사일 함정 블루프린트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콜리전안으로 들어올 시, 미사일의 Projectile Movement를 활성화시켜 미사일이 움직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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